티스토리 뷰

아내와 화해하는 이유는 어째서 일까요?

아내와 다투고 화해 할 때도 우리는
서로 다른 이유를 찾아냅니다.

아내는
'내가 참지' 하고 화를 풀지만
나는 내가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고 깊이 반성합니다.

아내는
이런 상태가 오래가면 서로의 건강에 안 좋고
아이들 보기에도 좋지 않다는 생각에 화를 풀지만
나는 다음 식사가 걱정이 괴어 화를 품니다.

아내는
다툰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지만
나는 이렇게 말하고 다닙니다.

며칠 지나도 아내는
다툰 이유를 잘 알고 있지만
나는 다 잊어버리고
다시 그 이유로 아내를 속상하게 합니다.

- 가난한 자입니다 아름다운 글방 중에서 -

댓글
    희망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