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 !! 스타워즈 총정리 _(≥▽≤)/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Star Wars : The Force Awakens, 2015 제작

요약 : 미국 |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 2015.12.17 개봉 | 12세이상관람가 | 135분

감독 : J.J. 에이브럼스

출연 :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오스카 아이삭, 아담 드라이버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1999년 | 감독 조지 루카스 

아직은 은하계가 평화롭던 시대. 공화국과 무역연합의 대립이 시작되면서 평화로운 행성 나부에는 긴장감이 감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콰이곤 진과 오비완이 급파되는데, 그 사이 무역연합은 나부 침공을 감행한다. 나부의 여왕 아미달라와 함께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코루스칸트로 향하던 콰이곤 진과 오비완은 타투인에 불시착하고 그곳에서 노예로 일하고 있던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만난다. 아나킨에게 강력한 포스의 기운을 감지한 콰이곤은 그가 바로 전설 속의 ‘포스의 균형을 이룰 선택된 자’라고 확신한다. 아나킨은 이들을 돕기 위해 포드 레이스에 출전해 우승해 자유의 몸이 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다시보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2002년 | 감독 조지 루카스

10년 뒤. 공화국에는 분열이 기운이 인다. 암살의 위협을 받은 아미달라 여왕(공화국의 상원의원)의 신변보호를 위해 오비완과 아나킨 두 명의 제다이가 기사로 붙여진다. 오비완의 제자로 수련을 받던 아나킨은 어린 시절부터 동경했던 아미달라를 지키며 그녀를 향한 사랑을 키워간다. 암살범을 잡기 위해 오비완이 카미노 행성을 떠난 사이 아나킨과 아미달라 여왕은 금지된 사랑에 빠지는데, 아나킨의 어머니가 살해당하면서 아나킨의 인생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다시보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2005 | 감독 조지 루카스

클론전쟁이 막바지에 이른 시기. 공화국은 위기에 처해있다. 공화국의 의장 팰퍼틴이 납칙되고 오비완과 아나킨이 의장을 구출하는 임무에 투입된다. 두쿠 백작과 광선검 대결을 벌이던 아나킨은 ‘두쿠 백작을 죽여라’라는 팰퍼틴 의장의 부추김으로 두쿠 백작을 살해한다. 무사히 돌아온 아나킨은 아미달라 여왕이 자신의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한다. 한편 제다이 평의회는 팰퍼틴에게 어두운 포스의 기운이 있음을 감지하고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팰퍼틴이 아나킨을 자신의 대변인으로 평의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요구하지만 평의회가 아나킨을 마스터의 위치로 격상시키지 않기로 결정하자 아나킨은 크게 분노한다. 평의회에 불만을 가진 아나킨. 그에게 자신의 어두운 정체(다스 시디어스)를 드러내고 자신과 손잡을 것을 제안하는 팰퍼틴. 아미달라 여왕의 죽음을 계기로 아나킨은 다스 베이더가 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다시보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1977년 | 감독 조지 루카스

아득한 옛날 멀고 먼 은하계에 제국군과 반란군의 전쟁이 지속되고 있었다. 제국군의 최신 병기 ‘죽음의 별’의 설계도를 훔치는 데 성공한 반란군의 수장 레아 공주는 다스 베이더의 습격을 받고, 자신의 메시지를 담은 로봇 R2-D2와 C-3PO를 탈출선에 태워 보낸 뒤 포로가 된다. 루크 스카이워커가 이들을 사들이게 되면서 ‘오비완 케노비’를 만나 동행하게 된다. 한 솔로와 츄바카의 밀레니엄 팔콘호를 타고 레아 공주가 지시한 ‘엘더란’으로 향했지만, 이미 그곳은 파괴된 뒤. 죽음의 별에 들어간 루크 일행은 레아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지만, 오비완은 다스 베이더와의 대결에서 목숨을 잃는다. 가까스로 죽음의 별에서 탈출한 루크 일행은 반란군의 대열에 합류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다시보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 1980년 | 감독 어빈 커시너

죽음의 별이 파괴된 후 반란군은 얼음의 행성에 비밀 기지를 건설한다. 루크는 반란군의 리더가 되고 다스 베이더와 제국군에 쫓기다 각자 흩어지게 된다. 루크는 제다이 마스터 요다를 찾아가 수련을 받는다. 한 솔로는 다스 베이더에게 붙잡혀 현상금 사냥꾼에게 인계되고,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요다를 떠난 루크는 다스 베이더와 광선검 대결을 벌이는데 그로부터 “내가 네 아버지다”라는 충격적인 고백을 듣게 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제국의 역습 다시보기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1983년 | 감독 리처드 마퀀드

한 솔로를 구하기 위해 자바 더 헛이 있는 타투인으로 향하는 루크. 먼저 도착한 레아와 C-3PO, R2-D2는 자바 더 헛에게 포로로 잡히는데, 루크는 동료들을 성공적으로 구출한 후 요다에게 돌아간다. 요다는 숨을 거두기 직전 다스 베이더가 루크의 아버지가 맞으며 레아와 루크가 쌍둥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다크 포스’에 빠지지 말라는 경고를 남긴다. 더 거대하고 강력해진 죽음의 별로 향한 루크는 다스 베이더와 다시 한번 운명적인 대결을 펼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다시보기




앞으로 <스타워즈>는 에피소드 8과 9 두 편이 더 남아있다. 2017년 여름 개봉 예정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8>은 라이언 존슨이 감독하며 <스타워즈 에피소드 9>는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의 참여가 확정, 2019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예정이다. 시리즈의 스핀오프 3편도 에피소드 8, 9와 번갈아 개봉할 예정. 2016년 연말에는 첫 번째 스핀오프인 <로그 원: 스타 워즈 스토리>가 예정되어 있고 2018년에는 두 번째 스핀오프 작품 <스타워즈 앙솔로지 : 한 솔로>를 만날 수 있다. 세 번째 스핀오프 작품은 2020년 개봉 예정인데, 앞으로 5년 간 쭈욱 해마다 <스타워즈> 시리즈를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혹시라도 끝나도 끝난 것 같지 않은 결말에 ‘속았다!’며 분노하는 사람은 당연히 없으리라 보지만, 노파심에 당부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다시보기




댓글
    희망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