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상 뒷 목이 뻐근하고 오른쪽 팔에서 가슴, 목 앞 근육이 땡기고,,, 절이기도 하고,,,,

아프고,,, 통증이 심해서 통증의학과에서 목주사도 맞아보고,,,

한의원에서 침도 맞아봤지만,,,

항상 그 때 뿐!!

 

뭐...지금도 낫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에 도움이되는 정보를 공유할 까 합니다.. _(≥▽≤)/

(순전히 개인적인 정보 임을 밝힘니다....^^;;)

 

1. 경침 베개

 

 

인터넷에서 주로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운동으로 소개가 많이 되어 가격도 저렴해서 제일 처음 구매한 제품입니다..

 

처음 사용할때 딱딱하고 차가웠지만 여러번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져서 가볍게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목 통증 완화에는 별로 도움을 못 받은거 같네요..

 

 


 

2. 목 베개

 

 

우연히 봉평 메밀꽃 축제 때 행사장안을 돌아다니다 메밀꽃 껍질로 베개를 손수 만들어 판매하는 한 아주머니를 보았습니다..

 

종류별로 베개들이 있었고 아주머니와 이야기하다보니 자신의 아들도 목베개로 목통증을 고쳤다는 얘기에 한번 구매해서 큰 기대없이 사용해봤습니다..

 

잠 잘때만 사용했는데 처음엔 똑바로만 자려니 좀 불편하고 목에만 베야하는데 자다가 머리에 베기도하고 없어지기도 하고...

 

그렇게 일주일 넘게 별 생각없이 잘때만 무조건 목베개로만 자보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목 앞 근육에서 가슴, 팔 쪽으로 땡기고 절이고 했던 증상이 별로 느껴지지 않더군요...

 

그냥 신기했던 경험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뒷 목 뻐근한 증상은 있었습니다..-.,-

 

 

 

3. 목 견인기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목 견인기로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된다길레 함 또 질러봤네요..

검색해보면 엄청난 종류의 목 견인기를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나 TV 볼때... 업무중... 착용하고 있을때는 목 통증을 느낄 수 없어 좋긴한데..

착용한 모습이 좀 부담(?)스럽기도하구 불편하기도 하구...

또..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턱이 좀 아프네요..ㅋㅋ

 

 


4. 목 지압 (닥터스핸즈)

 

 

회사 사람들이 목 통증에 목 마사지나 스포츠 마사지를 받아보라는 말에 목 지압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던 중 알게된 닥터스핸즈라는 제품을 알게 되어 구매를 해 봤습니다..

 

의외로,,,괜찬다!! 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뒷 목이 뻐근한 증상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닥터스핸즈로 목 마사지를 할 때는 시원하고,, 개운하더라구요...

 

 


5. 토르마린 목보호대



토르마린 성분이 자가발열된다길레 얼마나 열이 나겠어? 라고 의문을 갖고 구입을 해 본 결과 !!

오~~정말!! 뜨끔뜨끔한게..꼭 전자렌즈에 데어서 찜질하듯이 신기했습니다..



사람들마다 자신에 맞는 운동도 있듯이 목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_(≥▽≤)/

 

 


 

댓글
    희망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