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자 읽기 아까운 글!

 

"나"의 가치

 

어느 대학교수가 강의 도중 갑자기 5만원 짜리 지폐를 꺼내 들었다.

 

그리고서는 이거 가질 사람 손들어보세요~ 라고 했더니... 모든 사람이 손을 들었다.

 

그걸 본 교수는 갑자기 5만원짜리 지폐를 주먹으로 꽉 쥐어서 꾸기더니 다시 물었다...이거 가질 사람 손들어보세요~ ~
그랬더니 이번에도 모든 사람이 손을 들었다...

 

교수는 또 그걸 다시
바닥에 내팽겨쳐서..
발로 밟았고...
그 지폐는 꾸겨지고 신발자국이 묻어서 더러워졌다...

 

교수가 또다시 물었다... 이거 가질 사람?
당연히 학생들은 이번에도 손들었다..그걸 본 교수가 학생들에게 말했다....

 

여러분들은........꾸겨지고 더러워진 5만원짜리 지폐일지라도.....그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나'라는 것의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꾸겨지고 더러워진 '나'일지라도...
그것의 가치는 전과 다르지 않게 소중한 것이랍니다...

 

실패하고, 사회의 바닥으로 내팽겨쳐진다 할지라도 좌절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가치는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랍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이 '나'란 것의 가치를소중히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소중히 하는 '나' 못지 않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내가 좋아하고 또는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그 가치를 얕보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합니다.
자기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지.... 
다시한번 뒤돌아서 생각해 보세요!
                         


오늘 하루 "나"의 가치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며 의미와 여유를 가지는 좋은 하루가 되시길......

 

 

댓글
    희망소망